희진 (ARTMS)(HEEJIN) – K
艺术家名:희진 (ARTMS)(HEEJIN)
专辑 介绍:
앨범 소개
이달의 소녀 첫 번째 멤버이자, ARTMS인 희진은 상징적인 존재이다.
이른바 완벽한 존재를 일컫는 꽉찬 육각형의 재능을 가진 희진이 데뷔 7년만에 자신의 첫 번째 미니 앨범을 들고 컴백한다.
앨범의 이름은 <K>. 이달의 소녀 첫 번째로 소개되면서부터 이달의 소녀를 창시했다는 의미에서 ‘단군’으로 불리웠던 희진은 한국을 대표하는 단어 K를 통해 가장 한국적인 미학과 매력을 드러낸다.
K-POP이라는 장르가 이제는 세계에서 통용되는 하나가 된 지금. K-POP다운 것, 그리고 앞으로 K-POP이 지향해야 하는 음악들을 모아 희진의 앨범 <K>에 담았다.
인트로 ‘개화’는 새롭게 꽃을 피우는 과정을 희진의 목소리와 사운드로 표현했다.
타이틀 곡 ‘Algorithm’은 요즘 흔히 이야기하듯 보고 싶지 않아도 뜨는 피드처럼 끝나버린 사랑 이후에도 자꾸 떠오르는 이별 노래이다. 80년대 서양의 팝을 주도했던 마돈나, 자넷 잭슨, 신디 로퍼 같은 아티스트들의 사운드를 복각하고 K-POP 스타일의 다이내믹한 텍스츄어를 극대화하여 듣는 이의 귀를 한 번에 사로잡는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티저에서 공개된 것처럼 궁에서 공주로 살고 있던 희진이 K-POP에 빠져 궁을 탈출해 친구들을 만나고 안무 연습을 하는 등 오디션에 참여하는 능동적인 소녀의 모습을 K-Drama 스타일로 보여준다. 이는 기존의 회사를 탈출해 친구들을 만나 하나가 된다는 서사와 맞닿아있다. ARTMS의 멤버이자 ODD EYE CIRCLE인 김립, 진솔, 최리가 등장하며 마지막엔 하슬이 깜짝 등장해 재미를 더한다.
‘Sad Girls Club’은 외롭고 슬프지만 굳세게 사는 슬픈 소녀들의 마음가짐을 R&B 음악에 담았다. 아이유의 ‘라일락’을 만든 imsuho가 리드하여 ‘Sad Girls Club’을 희진에게 선물했다.
‘Video Game’은 이달의 소녀의 수 많은 히트곡을 만든 The Kennel의 곡으로 사랑을 속도감 있는 비디오 게임에 비유하며 리드미컬하게 질주한다.
‘Nokia’는 사랑이 끝나버린 뒤 버려진 자신의 모습을 오래전 핸드폰처럼 떠올린다. 버려지듯 서랍속에 담겨진 핸드폰은 전원도 켜지지 않은 채 잠들어 있는 모습이 된다. 특히 어떤 템포와 무드를 가리지 않고 자신만의 보이스로 해석하는 희진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마지막 곡 ‘Addiction’은 제목처럼 사랑에 전혀 빠져들지 몰랐던 내가 어느새 중독되어 버린 감정을 노래한다. Acid Jazz 곡으로 감각적인 보컬 신스와 희진의 목소리를 적절히 섞어내며 듣다보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플레이 하게끔 한다.
ODD EYE CIRCLE의 <Version Up>에 이은 희진의 <K>를 지나. 비밀스런 그룹 ARTMS는 내년초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 준비에 돌입했다. 희진, 하슬, 김립, 진솔, 최리가 모인 ARTMS는 이달의 소녀의 세계관이 다시 시작된다는 의미에서 <DALL>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歌谱 列表:
1. Kehwa
2. Algorithm
3. Sad Girls Club
4. Video Game
5. Nokia
6. Addiction
artwork
HeeJin ‘Algorithm\’ MV – ARTMS.mp4